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기와 함께하는 부산 여행 - 기차 예매 하기

by 빈이쩡이 2023. 1. 18.
반응형

오늘도 행복한 하루 맞이하셨나요? 얼마 전 남편이 출장이 잡혔습니다. 장소는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는 부산이었습니다! 부러워하던 찰나에 저와 딸도 여행 겸 부산으로 함께 떠나기로 했습니다.

 

우리는 서울이고 가야 할 곳은 부산이라 평일이라 해도 내비게이션으로 5시간 걸린다고 나왔습니다. 자차로 이동은 무리다 싶어서 기차 KTX를 타고 가기로 했습니다.

 

KTX는 만 6세 미만 유아는 별도의 요금 없이 어른 1명당 1명까지 별도의 좌석 지정 없이 보호자가 동반하여 승차할 수 있습다. 그럼 열차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구글 플레이 앱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코레일톡]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실행해 주세요. 실행하면 잠시 이런 로딩 화면이 나옵니다.

 

 

코레일톡 어플리케이션
로딩 화면

로딩 화면이 지나면 이렇게 메인 화면이 나왔습니다. 메인화면에 제일 위에 보시면 편도로 예약할지 왕복으로 예약할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 해 줍니다.

그 후에 밑에 보면 출발지와 도착지를 눌러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했으면 출발일과 시간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승객 연령 및 좌석 수를 설정할 차례 입니다.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저희 아기는 아직 9개월 이기 때문에 유아 (6세 미만) 옆에 느낌표를 눌러 봅니다.

 

 

 

저는 6세 미만 유아를 동반하여 예약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아직 혼자 좌석에 안기에는 너무 어린 아기라서 안고 탈 예정이라 어른 한 명만 체크해 주었습니다.

만약 아이 좌석까지 예매할 경우에는 유아의 연령에 따라 인원수를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면 시간표가 나옵니다. 아기와 함께 탈 예정이니 유아 동반석 자리로 알아 보겠습니다.

 

 

 

원하는 시간 옆에 가격을 누르게 되면 아래 오른쪽 측면에 좌석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자리를 선택한 후 선택 완료를 터치 하여 줍니다.

 

 

 

그럼 이렇게 승차권이 예약된 화면이 나옵니다. 시간 내에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가 됩니다.

 

 

 

오늘은 승차권 예매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성인 한 명당 동반하는 만 6세 미만 유아 한 명은 운임 없이 기차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그럼 저는 아기 데리고 어떤 부산 여행을 했는지 알차고 유용한 내용 갖고 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